LG화학, 아동청소년 ESG 교육…‘그린클래스’ 2기 모집
LG화학, 아동청소년 ESG 교육…‘그린클래스’ 2기 모집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10.0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 ESG교실 '그린클래스' 2기 모집 포스터 (사진=LG화학)
아동청소년 ESG교실 '그린클래스' 2기 모집 포스터 (사진=LG화학)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LG화학이 아동과 청소년의 ESG교육 증진을 위해 나선다. LG화학은 오는 13일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와 돌봄 기관을 대상으로 ‘그린클래스’ 2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LG화학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아동청소년 ESG 교육 사회공헌으로, LG화학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동아사이언스가 주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한다.

LG화학은 본격적인 2기 모집에 앞서 선착순 4,000명에게 오프라인 교과서와 활동 키트 등 교보재를 주는 사전 모집에만 약 350여 기관의 28,000여 명의 학생들이 몰렸다고 밝혔다.

올해 진행되는 그린클래스 2기에 참여하고자 하는 교육기관은 LG화학의 교육 사회공헌 홈페이지 ‘라이크 그린(Like green)’에서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본 모집부터는 신청만 하면 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강의 영상과 학생용 워크북, 교사용 강의 지도안과 자료로 구성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LG화학은 그린클래스와 함께 ▲대학생 멘토와 청소년 멘티가 함께하는 온라인 멘토링 ▲ ESG 캠페인 프로젝트 '그린 콘서트' ▲ 전문 연사와 함께하는 ESG 교양 콘텐츠 '그린 페스티벌'을 ‘라이크 그린’이라는 이름으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LG화학 관계자는 “양질의 교육과 기후 변화 대책 마련이라는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를 실행하기 위해 LG화학은 ESG 교육에 적극 힘쓰고 있다”며 “아동청소년들이 친환경 미래를 이끌 리더로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