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0.10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연합회가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연합회가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회장 이장기)는 10월 6일 대구노인회관 대강당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준표 대구시장,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과 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 대구연합회 이장기 회장과 지회장, 수상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최근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상자 위주로 최소화해 진행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2022년 청소년대상 효행부문 우수상 수상자인 임주영(영남이공대학교, 여) 학생이 경로헌장을 낭독했다.

이어서 수년간 지역 어르신들의 권익향상 및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다.

대구광역시 노인복지대상 3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6명, 대구광역시장 표창으로 모범노인 4명과 노인복지기여자 및 유공단체 4명, 대한노인회장 표창 8명, 대구연합회장 표창 8명 등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이들의 헌신적인 공로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올해 대구에서 100세를 맞으신 어르신에게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증정되는 청려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구·군을 통해 67명의 장수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홍준표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 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애써오신 어르신들에게 대구시민들을 대표해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어르신들의 이동권 보장과 노인건강 증진 및 주거권 보장까지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 중에 있어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도시, 고령친화도시 대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장기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홍준표 시장이 지역 경로당의 오랜 숙원이였던 경로당 운영비 증액, 경로당 운영비와 냉난방비 통합관리, 경로부장 증원, 노인을 위한 파크골프장 신설, 경로당 환경 개선 등의 난제들을 말끔히 해결해 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노인공경에 힘써 오신 유공자 분들의 공적을 사회적 표상으로 삼을 수 있게 널리 파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은 시상과 더불어 축사를 통해 “경로당회장 활동비 신설 등 노인복지와 건강증진에 지방자치단체가 적극적으로 챙겨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