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아파트 단지 내 친환경 전기청소차 무상 운영
롯데건설, 아파트 단지 내 친환경 전기청소차 무상 운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실천 일환, 입주민에 쾌적한 주거 환경 제공
사진=롯데건설.
사진=롯데건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건설이 친환경 전기청소차 운영을 통해 아파트 단지 내부와 외부 노면의 바닥 청소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단지 환경 개선에 나섰다.

롯데건설은 최근 성복역 롯데캐슬클라시엘 아파트 단지에 이 청소차를 운영해 단지 청소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아파트 단지 청소 서비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방 및 수도권 단지에 제공하고 있으며 적용 단지는 점차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롯데건설이 아파트 단지에 운영중인 친환경 전기청소차는 노면의 미세먼지 흡수 제거와 살수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졌다. 또한 순수 전기차 방식으로 대기 오염물질 배출이 전혀 발생되지 않는가하면 소음이 상대적으로 적게 발생한다.

또한 롯데건설은 지난 3월 아파트 단지 내에서 재활용 문화 행사 ‘수퍼큐브’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재활용 가능한 음료 캔과 투명 페트병을 인공지능 회수로봇 ‘네프론’에 투입해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식이다. 입주민은 이러한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로 친환경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건설 홍보 관계자는 “롯데건설은 친환경 전기 청소차 도입과 재활용 문화행사를 통해 입주민에게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탄소 배출량 저감활동으로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주거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