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강남성심병원, ‘췌장암의 날 건강강좌’ 온·오프 개최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췌장암의 날 건강강좌’ 온·오프 개최
  • 배지영 기자
  • 승인 2022.11.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배지영 기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오는 11월 2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본관3동 4층 미카엘홀에서 ‘췌장암의 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건강강좌는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소화기내과는 세계 췌장암의 날을 맞아 췌장 건강에 대한 대국민 관심 고조와 질환에 대한 조기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매년 11월 췌장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소화기내과 박재근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췌장암 바로알기 △췌장암 치료 △췌장암 식단관리 등 3개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췌장암은 치료가 어렵고 생존율이 낮아 ‘암중의 암’이라고 불리며, 특별한 증상이 없고 조기진단이 쉽지 않아 대부분 수술이 어려운 3, 4기 암 상태에서 진단된다. 강좌는 △소화기내과 췌장담도 분과 전문의 박재근 교수의 '췌장과 췌장암 바로 알기' △외과 췌장담도 분과 전문의 김한바로 교수의 '췌장암의 치료' △영양팀 최언주 임상영양사의 '췌장암 식단관리' 순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도 있다.

박재근 교수는 “이번 공개강좌는 2022년 세계 췌장암의 날을 맞이하여 췌장암을 바로 알고 환자맞춤형 치료법 및 예방을 위한 췌장암 환자 식생활 등 췌장암 전반에 걸친 강의를 마련했다”며 “환자뿐 아니라 관심있는 분 누구나 온·오프 참석가능하며 췌장암의 예방과 치료에 필요한 최신 의학을 함께 나누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오프라인 건강강좌는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참여 방법은 줌(ZOOM)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접속하면 된다. 강의 시작 20분 전부터 입장할 수 있다. 문의는 02-829-512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