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장애인 청년인턴 공개채용
한국마사회, 장애인 청년인턴 공개채용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1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서 접수 이달 23일까지, 12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한국마사회가 취약계층인 장애인에 대한 적극적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재택근무가 가능한 청년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한국마사회가 취약계층인 장애인에 대한 적극적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재택근무가 가능한 청년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합격자, 향후 불법경마 사이버 단속 지원업무 수행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마사회가 취약계층인 장애인에 대한 적극적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재택근무가 가능한 청년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마사회는 채용규모는 총 15명으로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장애인으로 등록된 만 34세 이하 청년이면 지원이 가능하다고 17일 밝혔다. 원서 접수는 이달 23일까지이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는 향후 불법경마 사이버 단속 지원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인터넷 상의 불법경마 사이트 및 홍보 게시물을 탐색해 신고하는 업무로서 웹사이트 탐색 능력만 있으면 학력,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마사회는 온라인 기반의 업무인 만큼 특히 재택근무(일 4시간)가 가능하도록 해 중증 장애인들도 지원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장애인 청년인턴 채용의 면접전형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비대면 ‘아바타’면접으로 시행된다. 한국마사회는 신체조건 등 장애인에 대한 차별이나 편견 없는 채용을 위해 이번 ‘아바타’면접을 최초로 도입했다.

한국마사회 인사담당 관계자는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활용해 면접을 시행함으로써, 지원자들이 장애에 대한 우려 없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본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에도 다양한 취약계층을 포용하는 사회형평적 채용으로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장애인 청년인턴 근무 기간은 3개월로, 근무 평가 결과에 따라 최대 9개월까지 연장가능하다. 최종 합격 시 본사(과천)에서 직무 교육,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청년인턴 수료자는 일반직 신입사원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