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나누미와 ‘사랑이 가득한 식사’ 행사 펼쳐
오스템임플란트, 나누미와 ‘사랑이 가득한 식사’ 행사 펼쳐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2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역 인근 노숙인과 쪽방촌 주민에게 도시락과 선물 제공
지난 19일 서울 동자동 소재 따스한채움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오스템임플란트 임직원과 사단법인 나누미 관계자, 트리베일러치과의원 원장 및 직원.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지난 19일 서울 동자동 소재 따스한채움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오스템임플란트 임직원과 사단법인 나누미 관계자, 트리베일러치과의원 원장 및 직원. (사진=오스템임플란트)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치과의사와 함께 ‘따스한 채움’을 동행했다. 그 일환으로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19일 서울 동자동 소재 따스한채움터에서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나누미와 ‘사랑이 가득한 식사’ 행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999년 출범한 ‘나눔공동체’의 후신인 나누미는 지난 20여 년 동안 무료급식 제공, 자활 보조, 저소득층 지원 등의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최근엔 서울역 인근의 급식시설인 서울시립 따스한채움터를 거점 삼아 주변 노숙인과 쪽방촌 주민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이날 ‘사랑이 가득한 식사’ 행사를 위해 오스템임플란트는 300인분의 도시락과 카페차량을 지원하고 식사 인원 모두에게 구강관리 세트를 선물했다. 또 신태하 SD서비스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현장에 나가 배식을 돕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나누미 김해연 총괄국장은 “평소 식판 급식과 달리 특식 도시락을 제공하고 커피와 선물까지 대접해 드리니 어르신들이 더욱 좋아하셨다”면서 “각계각층의 관심 속에 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살피고 돌봐야 할 부분이 많은 만큼 더 많은 단체와 기업들의 따뜻한 인연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스템임플란트 신태하 본부장은 “우리 회사의 병원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인 OneClick을 오래 기간 사용해 온 고객 치과의 간곡한 요청이 있었고 사회 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할 일이기에 시민사회의 일원으로서 흔쾌히 지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고객 치과와의 인연으로 이번 후원에 참여한 오스템임플란트는 평소 나누미 봉사에 꾸준히 참여해 온 트리베일러치과의원 박서정 원장이 급식사업에 재정적 어려움이 크다는 소식을 듣고 도움을 요청해 이뤄졌다. 후원이 성사되면서 트리베일러치과의원은 이날 휴업을 결정하고 전 직원이 현장 봉사활동에 나서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