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복지재단, 서울시와 노숙인 주거문제 해결
이랜드복지재단, 서울시와 노숙인 주거문제 해결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자립 등 ‘노숙인 지원주택 운영사업’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이사, 서울시 김상한 복지정책실장. (사진=이랜드)
(왼쪽부터)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이사, 서울시 김상한 복지정책실장. (사진=이랜드)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이랜드가 서울시와 노숙인 주거문제를 해결하고 이들이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이랜드복지재단은 서울시와 24일 서울시청에서 ‘노숙인 지원주택 운영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이사와 서울시 김상한 복지정책실장이 참석했다.

이 사업은 주거 복지에 가장 취약한 노숙인에게 초기 입주 보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정신질환 및 알코올중독으로 생활 자립에 어려움을 겪는 노숙인에게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사례관리 서비스도 함께 결합 제공해, 노숙인의 지역 사회 정착을 돕는데 우선한다. 

이 사업은 지난 2016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를 통해 보증금을 지원받은 입주 노숙인 90%가 현재까지 주거를 유지하고 있다.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기존에는 노숙인들이 시설의 입퇴소를 반복하는 회전문 현상이 빈번했다”면서 “이랜드그룹의 지원 사업을 통해 노숙인의 의, 식, 주 문제를 해결하며 성공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도울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랜드복지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노숙인 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통해 누적 234가구에게 약 7억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