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상상코치, ‘샤피라이브’서 론칭 방송…소비자와 실시간 소통
바인그룹 상상코치, ‘샤피라이브’서 론칭 방송…소비자와 실시간 소통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2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GS샵서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 실시
사진=상상코칭 마음키움.
사진=상상코칭 마음키움.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요즘 청소년들은 성적과 학업에 몰두하느라 자신의 내면을 돌아볼 여유가 없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원하는 New Collar 인재상은 감성지능, 사회정서지능, 맥락지능, 실존지능 등 자신의 잠재력을 깨닫고,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는 미래지능을 요구한다.

특히 청소년 시기에 이러한 지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실제 요즘 ‘금쪽같은 내 새끼’,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등 상담 방송이 유행하는 이유도 그 때문이다. 

이에 바인그룹의 코칭교육계열사 상상코칭(동화세상에듀코)은 지난 9월 선보인 청소년 인성코칭프로그램 '마음키움'이 이달 29일 GS샵이 운영하는 모바일 전용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를 통해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샤피라이브’는 소비자가 직접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어플리케이션에 GS SHOP만 설치하면 누구나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직접 소통하며 쉽고 빠르게 상품 구매를 진행할 수 있다.

상상코칭은 New Collar 인재상에 맞게 자신의 존재에 대해 생각하고, 나다움을 가진 청소년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을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마음키움’은 상상코칭과 ‘그 아이만의 단 한사람’, ‘마음에도 옷이 필요해, 마음 추운 날 마음코트’ 등의 저자 권영애(사람&사랑연구소(주)) 박사와 공동 개발했다.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감정돌봄코칭(Care) ▲마음관찰코칭(Observe) ▲존재만남코칭(Awareness) ▲존재실행코칭(Try)등 권영애 선생님이 개발한 COAT 코칭프로세스를 통해 존재 자아를 깨닫게 하는 코칭프로그램이다.  

‘샤피라이브’ 첫 론칭 방송에서는 권영애 박사가 출연해 ‘마음키움’을 소개하고, 학부모와 직접 실시간 소통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담완료 후 수업진행 시, 5대 심리 교육과정과 청소년 인성코칭을 이수한 1대 1로 담당코치가 배정, 주1회 1시간씩 마음키움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