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페이서 초광대역 기반 ‘디지털 홈 키’ 지원
삼성전자, 삼성페이서 초광대역 기반 ‘디지털 홈 키’ 지원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2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방과 협력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 탑재…사용 편의성 확대
삼성페이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 디지털 홈 키.
삼성페이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 디지털 홈 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UWB(Ultra-Wideband/초광대역) 기반의 ‘디지털 홈 키’를 삼성페이에서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28일 종합 프롭테크(Proptech) 기업 직방과 협력해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 디지털 홈 키를 탑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을 설치한 삼성페이 사용자는 도어록에 접근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집의 문을 열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소지만 하면 비밀번호 입력 등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비접촉으로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어 더 이상 주머니나 가방에서 집키를 찾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직방 앱을 통해 문을 열 때 누가 출입하는지 알 수 있도록 가족 간에 서로 설정해 놓을 수도 있다.

만약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분실하면 PC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해 디지털 홈 키의 사용을 중지할 수 있다. 삼성페이의 직방 UWB 디지털 홈 키는 UWB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 폴드4와 S22 울트라/플러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19년에 UWB 기술 표준단체인 FiRa (Fine Ranging Consortium)를 설립했고, 이번 디지털 홈 키 서비스도 FiRa에서 인증받은 UWB 기술을 활용한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삼성페이의 사용 편의성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