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KT와 스마트홈 서비스시장 경쟁력 강화 ‘협력’
코웨이, KT와 스마트홈 서비스시장 경쟁력 강화 ‘협력’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3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 등 미래 특화 사업 개발…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왼쪽 5번째)와 윤경림 KT Transformation 부문장(왼쪽 6번째) 등 양사 임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왼쪽 5번째)와 윤경림 KT Transformation 부문장(왼쪽 6번째) 등 양사 임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코웨이가 KT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고 스마트홈 서비스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그 일환으로 코웨이는 30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KT와 스마트홈 시장 협력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와 윤경림 KT 그룹 Transformation 부문장(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홈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의 생활 수준을 높이고, 상호 협력을 통한 영업시너지 창출과 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코웨이와 KT는 협약 일환으로 ▲홈 DX(Digital Transformation)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출시 ▲양사 상품 결합 통한 시너지 확대 ▲펫 가구 및 1인 가구 특화 사업 개발 ▲글로벌 사업 협력 ▲ 양사 인프라를 활용한 영업시너지 창출 등의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군에 KT의 AI 플랫폼 기가지니 통합 연동과 향후 출시 제품에 기가지니 인사이드 탑재를 검토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스마트홈 연동 표준인 매터(Matter)를 활용해 다양한 디바이스가 상호 호환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가 선보이게 될 미래 디지털 기술 기반의 스마트홈 서비스가 스마트홈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와 혁신적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홈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