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태국지회와 노인복지 증진 등을 위한 교류협약 맺어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태국지회와 노인복지 증진 등을 위한 교류협약 맺어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05 0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연합회가 태국지회와 교류협약을 맺었다.
대구연합회가 태국지회와 교류협약을 맺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회장 이장기)는 11월 14일 대한노인회 태국지회(회장 이응선)를 방문해 교류 협약을 맺었다.

대구연합회는 각급 노인지도자들과 함께 타 시도 연합회의 노인정책은 물론 선진국의 복지정책과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둘러보는 등 우수사례 접목에 힘써 왔다.

태국지회와의 협약은 이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이날 대구연합회는 ‘노인복지정책과 각종 정보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노인복지증진과 권익보호 등 노인정책 교류, 행복한 노년의 삶을 위한 정보 교환, 노인일자리 확대 등 상호 공동관심사를 발굴해 발전시키면서 인적 교류도 활성화하기로 했다. 

또한 ㈜태국교민회 노인분들을 국내 농가일손돕기 등에 참여로 조국에 대한 사랑과 정을 더욱 돈독히 하고, 대구노인회 회원들의 태국 여행 시 태국지회에서 편의를 제공하는 등 상생 협력할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장기 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노인복지정책 우수사례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응선 태국지회장은 “행복한 노년의 삶을 위해 다양한 정보교류와 우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