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제24회 지역사회 노인자원봉사활동사례 발표대회 개최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제24회 지역사회 노인자원봉사활동사례 발표대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03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연합회가 제24회 지역사회 노인자원봉사활동 사례발표대회를 개최했다.
경북연합회가 제24회 지역사회 노인자원봉사활동 사례발표대회를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는 11월 30일 연합회 회의실에서 제24회 지역사회 노인자원봉사활동 사례발표대회를 개최했다. 

11개 노인자원봉사단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 대회에서는, 그동안 노인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헌신적으로 봉사해 귀감이 되고 기여도가 높은 11개 지회의 주요활동내용을 소개하고 성과를 공유했다. 

그 결과, 재활용품 모으기 자원봉사활동 성과를 발표한 청도군 대전2리 노인자원봉사클럽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안동시지회가 영농일손 돕기, 성주군지회가 낙동강변 환경정화활동 성과를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심사를 맡은 이동욱 전 경상북도 자원봉사센터장은 그동안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노인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것을 높이 평가하면서 “코로나19가 완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 앞으로는 손길이 부족한 시설과 독거노인들의 영농지원에도 많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재경 연합회장은 “지역 경기둔화와 인플레이션 등으로 취약계층의 생활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이때 어르신들의 자원봉사는 삶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다”며 “연합회는 신규 노인자원봉사클럽의 결성과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