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숙 수협은행장, 소통경영 광폭행보 눈길
강신숙 수협은행장, 소통경영 광폭행보 눈길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2.12.0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군신신부부자자’ 네 바퀴론 강조
'네 바퀴론' 강조하는 강신숙 수협은행장(사진=수협은행)
'네 바퀴론' 강조하는 강신숙 수협은행장(사진=수협은행)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자율·책임경영 실천을 강조하며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소통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제주지역에 이어 부산지역을 찾았다. 이러한 강 행장의 광폭행보에 눈길을 끈다. 

Sh수협은행은 강신숙 행장이 지난 2일 부산광역시를 찾아 부산경남광역본부 산하 임직원들을 초청해 만찬을 함께 하는 ‘찾아가는 현장경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 행장의 ‘찾아가는 현장경영’은 지난달 28일 제주지역에 이어 두 번째로 평소 은행장과의 직접 소통이 어려운 지방영업점 중심으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강 행장은 이 자리에서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2023년 경영목표와 자신의 경영철학을 공유했다.

특히 강신숙 은행장은 논어의 한 구절인 ‘군군신신부부자자(君君臣臣父父子子)’를 인용하며 직원들에게 ‘네 바퀴론’을 강조했다.

네 바퀴론이란 ‘자동차가 전진하기 위해서는 네 개의 바퀴가 안정적으로 제 역할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 임직원들에게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본분에 충실해 자율·책임경영을 실천하자는 당부를 담았다.

아울러 강 행장은 “안정적 수익기반을 마련해 자생력을 갖춘 은행으로 성장하고 협동조합은행의 정체성을 실현하자”는 경영목표를 공유하는 한편, “공정한 평가와 보상을 강화하고 조직체계와 인력운영의 혁신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강 행장은 지방영업점 활성화와 임직원 격려를 위해 지방영업점 중심의 ‘찾아가는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