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펼쳐
새마을금고중앙회,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펼쳐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2.12.0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 약 22,000kg 지역사회 전달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새마을금고는 지난 7일 강남구 일원동 일원에코센터에서 중앙회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김치 약 22,000kg을 지역사회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연말연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은 국내산 농산물로 준비된 김장김치를 현장에서 직접 담궈 주변 이웃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했으며,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제작된 김장김치 22,000kg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국 곳곳의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김장’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이웃과 더불어 따뜻하게 겨울나기를 준비하던 우리 고유의 자랑스런 전통문화”라면서 “코로나19와 경제위기, 그리고 금리상승 등으로 힘든 겨울 날, 사랑의 김장나눔을 통해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고 싶다”고 이번 봉사활동의 의미를 밝혔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를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는가하면 환경보호, 지역경제활성화, 청년지원, 배려계층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