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담양군지회, 제 34기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대한노인회 전남 담양군지회, 제 34기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1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지회가 제34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담양군지회가 제34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졸업생들이 박종대 지회장(앞줄 가운데)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담양군지회(지회장 박종대)는 12월 14일 지회 2층 회의실에서 제34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하고 졸업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졸업생 32명을 대표해 신경희 학생대표가 졸업증서를 받았으며, 공로상에 신경희 학생대표, 성실상에 박용훈 학생 외 3명, 개근상에 김형훈 학생 외 4명, 정근상에 김용호 학생 외 9명 총 2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34기 노인대학은 지난 5월 4일 입학식을 갖고 마하무량사 암도 큰스님의 첫 강의를 시작으로 노인문제 전문가와 사회저명인사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매월 2회 학습을 기준으로 교양강좌 17회를 개최하여, 어르신들이 즐겁고 내실있는 대학생활을 보냈다. 

박종대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앞으로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위하여 노인들의 복지증진과 권익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노인대학 수강생들께서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하여 서로 소통하면서 규칙적인 운동으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노후생활이 되길 기원한다” 고 말했다. 

담양군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1989년 5월에 개설하여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제34기까지 총 225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르신으로서 품위 향상과 현대사회의 적응능력 배양, 노인 건강향상을 목적으로 충실하게 운영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