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인천 서구지회, 조재길 제12대 지회장 취임식 성황
대한노인회 인천 서구지회, 조재길 제12대 지회장 취임식 성황
  • 조종도 기자
  • 승인 2022.12.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렬 연합회장, 강범석 구청장, 한승일 구의장, 인천 지회장 등 참석

조재길 지회장 “양재편 전 회장 노고에 감사… 약속한 것 임기 내 완수”

조재길 대한노인회 제12대 인천 서구지회장 취임식이 12월 19일 거행됐다. 왼쪽 6번째부터 박용열 연합회장, 조재길 지회장 내외,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조재길 대한노인회 제12대 인천 서구지회장 취임식이 12월 19일 거행됐다. 왼쪽 6번째부터 박용열 연합회장, 조재길 지회장 내외,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백세시대=조종도 기자] “저를 지지해준 경로당 회장님들 실망시키지 않고, 주어진 임기 동안 저의 모든 능력과 열정을 다해 인천 서구 지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조재길 대한노인회 제12대 인천 서구지회장이 취임식에서 밝힌 포부다.

인천 서구지회는 12월 19일 오전 서구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지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노인회에서 박용렬 인천연합회장을 비롯해 윤성순 부평구지회장, 김동인 남동구지회장, 김대기 계양구지회장, 임승일 옹진군 지회장, 이경자 연수구지회장, 지회 임원, 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외빈으로는 김충진 인천시 복지국장,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한승일 서구의회 의장, 신동근 국회의원, 이현숙 백세시대 발행인, 이용창‧신충식 시의원, 김학엽 구의회 운영위원장, 정태완 구의회 복지도시위원장, 김춘수 환경경제위원장 외 구의원 등 100명이 참석해 취임식을 성대하게 빛냈다.

행사는 김덕년 수석부회장의 노인강령 낭독에 이어 내빈 소개, 등록증 교부,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임하는 양재편 제11대 지회장에게는 인천 서구청‧구의회에서 감사패, 지회에서 공로패를 수여하기로 예정됐으나, 양 전 회장이 건강상 이유로 불참함에 따라 별도 전달하기로 했다.

인천 서구지회장 취임식에서 박용렬 연합회장, 조재길 지회장, 강범석 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용렬 인천연합회장(오른쪽)이 조재길 신임 인천 서구지회장(왼쪽)에게 등록증을 교부했다.
박용렬 인천연합회장(오른쪽)이 조재길 신임 인천 서구지회장(왼쪽)에게 등록증을 교부했다.

조재길 지회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8년간 서구지회를 이끌어주신 양재편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하루속히 건강을 회복하시길 기원한다”면서 “양 회장님 곁에서 지회 운영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고 많은 것을 경험했다. 그동안 배우고 경험한 것들은 서구지회를 이끌어 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지회장은 이어 “저를 믿고 지회장 선거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신 경로당 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 제가 약속드린 것들을 임기 내에 모두 이뤄내서 서구지역의 복지 수준이 한 단계 더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조 지회장은 선거에 출마하며 ▷경로당 운영비 보조금 지속적 인상 ▷지역봉사지도원 활동수당 월 10만원으로 인상 ▷경로당 환경개선사업 예산 증액 ▷경로당 정기 방문 ▷생활도우미 연중 파견 추진 등을 공약으로 내걸어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바 있다.

박용렬 연합회장은 격려사에서 “서구의 249개 경로당 회장님들이 조 지회장님과 한마음 한뜻이 되어 서구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강범석 구청장께서도 우리 노인들을 위해서 많은 협조를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강범석 서구청장은 축사에서 “조 회장님은 경로당 회장 때부터 제가 뵙고 모셔왔는데 노인회의 세부사항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 분이다”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제가 가진 역량을 다해서 노인회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승일 서구의회 의장도 “안정된 노인일자리 정책을 비롯해 안정된 노후 생활을 위해 어르신 복지예산에 대해 항상 꼼꼼하게 챙기도록 하겠다”며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1941년생인 조재길 지회장(81)은 신성산업 대표로, 인천 서구지회 서해그랑블아파트경로당 회장, 검암경서동분회장, 경로당애로사항청취위원장, 지회 감사와 수석부회장을 역임했으며, 인천연합회 감사로도 활동했다.

조재길 신임 인천 서구지회장이 부인과 함께 강범석 구청장(왼쪽)의 축하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재길 신임 인천 서구지회장이 부인과 함께 강범석 구청장(왼쪽)의 축하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