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울산연합회, ‘2022년 경로당 회원확충 대책 추진결과 보고회’ 개최
대한노인회 울산연합회, ‘2022년 경로당 회원확충 대책 추진결과 보고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21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연합회가 2022년 경로당 회원확충 대책 추진결과 보고회를 진행했다.
울산연합회가 2022년 경로당 회원확충 대책 추진결과 보고회를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울산연합회(회장 박승열)는 12월 19일 2022년 경로당 회원확충 대책 추진결과 보고회를 연합회 4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박승열 연합회장과 구·군 지회장을 비롯해 경로당광역지원센터, 취업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 등 연합회 전직원과 구·군의 사무국장, 총무부장, 경로부장 등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보고회는 2022년 회원확충 우수지회 시상, 연합회장 인사, 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의 총괄 보고, 구·군 지회 경로부장의 성과보고, 강평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2022년 경로당회원확충사업 추진 결과 중구지회(회장 최현만)가 우수지회로 선정되어 표창과 부상을 수상했다.

정덕모 울산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은 총괄 보고에서 경로당회원 변경 추이를 설명하면서 “2020년부터 베이비붐세대가 노인인구로 편입되면서 노인인구가 66.1% 증가한 것에 비해, 경로당회원은 23.4%의 증가에 그쳐 2013년 이후 노인수 대비 경로당회원 가입율은 줄곧 감소 추세에 있다”라고 설명했다. 

“경로당 회원확충 추진 결과, 구·군 지회에서 경로당 회원확충 사업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하여 2022년도에는 경로당회원 수가 증가추세로 회귀한 것에 의미가 있으며, 또한 구·군 지회에서 지속적인 홍보와 노인체육 단체와 상호 연계 추진이 필요하다”고 방안을 제시했다. 

구·군 지회 경로부장의 성과 보고에서 중구 경로부장은 경로당회장과 이사회를 통한 지속적인 홍보, 남구지회 경로부장은 남구지역의 재건축으로 인한 애로사항과 경로당 회원확충 시책 평가 강화, 동구 경로부장은 경로당광역센터의 적극적인 공모사업 신청, 북구지회 경로부장은 북구지회가 30% 목표 달성을 위한 매진, 울주군지회 경로부장은 군지회의 여건상 농번기와 성어기에 회원관리 애로사항 등에 보고했다.

이어서 울산광역시청 감염병관리과 코로나19예방 담당자가 코로나19의 감염실태와 예방접종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코로나19의 예방접종에 대한 의문 사항에 관한 질문이 쇄도하여 시민들의 깊은 관심이 대변되었다.

박승열 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올 한해 경로당회원확충 추진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울산의 경로당회원이 증가세로 회복한 데에 대하여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내년에 더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박 회장은 전체적인 강평에서 “우리 모두가 대한노인회 소속 직원이라는 사명감으로 일하자. 경로당 회원확충 사업이야말로 울산연합회와 구·군지회의 기반을 다지는 일이며, 소외된 노인이 없이 100세 시대에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