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2022년 취미교실 발표회 및 노인대학 수료식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2022년 취미교실 발표회 및 노인대학 수료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25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지회가 ‘2022년 취미교실 발표회 및 노인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지회장 장영) 부설 노인대학(대학장 오광록)은 12월 9일 지회 4층에서 ‘2022년 취미교실 발표회 및 노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상병헌 시의회 의장, 이준배 경제부시장 등 내빈과 세종시지회 장영 지회장, 지회 임원, 노인대학생 26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김지영 학생장의 노인강령 낭독과 오광곡 노인대학장의 수료증 수여가 진행됐다.

장영 지회장님은 인사말에서 “노인대학의 강의와 다양한 취미활동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열정에 감사를 드린다”며 “양질의 교육과정을 확대해 더욱 많은 어르신들에게 평생교육, 평생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시장은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푸릇한 학창시절의 꿈과 설레임이 느껴진다. 수료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세종시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추억을 영위하시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노래교실, 한국무용, 컴퓨터교실 프레젠테이션 발표, 요가교실, 라인댄스 등에서 1년 동안 열심히 배우고 익힌 자랑스럽고 흥겨운 취미교실 발표회가 진행됐다. 발표하는 어르신들은 물론 관람하는 어르신들, 노인대학 임직원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행운권 추첨에 이어, 학사모와 가운을 착용하고 졸업사진 촬영을 진행한 후, 떡과 점심식사를 함께 하고 노인대학 수료식이 마무리했다. 

세종시지회의 2023년 노인대학 원서접수기간은 2023년 2월 8일부터이며 만 65세 이상 세종시 거주·등록 어르신들 중 선착순 300여명이 노인대학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