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웹어워드코리아서 ‘종합의료분야 대상’ 수상
경희의료원, 웹어워드코리아서 ‘종합의료분야 대상’ 수상
  • 배지영 기자
  • 승인 2022.12.2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 홈페이지
경희의료원 홈페이지

[백세시대=배지영 기자] 경희의료원은 지난 20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한 웹어워드코리아 2022에서 ‘종합의료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천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및 전문 평가 등을 거쳐 매년 그 해의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경희의료원 홈페이지는 건강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의료 과정에 참여하는 능동적인 환자를 위한 사용자 중심의 구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존 진료 기록과 병원 이용 내역을 홈페이지와 단순 연계 하는 것을 넘어 환자의 건강을 관리하는 홈페이지로 거듭나 개인의 맞춤형 건강상태와 의료정보를 제공했다는 평이다.

또한 홈페이지 이용 편의를 위해 정보 설계를 체계화하고 다양한 통합검색 방법을 도입하여 누구나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직관적으로 화면을 구성해 빠르게 원하는 정보와 기능을 찾을 수 있는 강점이 있다는 게 병원 측의 설명이다. 더불어 고객 여정 프로세스를 적용해 홈페이지 구성 단계를 축소해 접근의 편리성을 높이고, 이용 환경 변화에 맞춰 반응형 웹사이트로 구현하여 PC,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서비스 이용 시 피로감을 줄였다.

최석근 홍보실장(신경외과 교수)은 “경희의료원 홈페이지는 환자와 의료원과의 첫 만남의 공간이기 때문에 중장년 및 고령층까지 고려한 쉬운 이용과 직관적인 정보 제공을 개편 시 최우선으로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의료원 이용 편의와 올바른 건강정보를 습득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