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남 거제시지회, 제39회 노인대학 졸업식
대한노인회 경남 거제시지회, 제39회 노인대학 졸업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1.04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지회가 제39회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거제시지회가 제39회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축사를 하고 있는 박종우 시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남 거제시지회(지회장 박문수) 부설 거제노인대학(학장 박태규)은 12월 22일 지회 강의실에서 제39회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1년 만에 재개한 노인대학은 거제시 관내 노년의 학도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지난 4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교양, 건강, 레크리에이션 등의 다양한 강의를 운영했다. 거제노인대학의 졸업생은 1982년부터 현재까지 총 2111명이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제39기 졸업생 64명 중 공로상 6명을 포함하여 총 27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박문수 지회장은 “학생들의 활동영상에서 보니 노인대학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충분한 활력소가 되고 있다”며 “학생들 모두의 건강을 기원하며, 내년에도 알차고 내실있게 활기찬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바쁜 일정으로 참석이 어렵다했던 박종우 시장이 참석해 학생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박 시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생들은 지역의 어른으로서 공경받아 마땅하다”며 “저 역시 항상 배움의 자세로 귀를 열고 듣고, 노인복지서비스에 대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일일이 손을 잡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김동수 행정복지위원장 또한 축사를 통해 “협소한 강의실과 노후화된 시설에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앞으로 더 나은 환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