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진천군지회, 제10회 진천군 노인자원봉사축제 개최
대한노인회 충북 진천군지회, 제10회 진천군 노인자원봉사축제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2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지회가 제10회 노인자원봉사 대축제를 개최했다.
진천군지회가 제10회 노인자원봉사 대축제를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진천군지회(지회장 박승구)는 12월 12일 진천군노인복지관 2층 강당에서 제10회 노인자원봉사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송기섭 군수, 장동현 군의회 의장 등 기관단체장과 노인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노인자원봉사활동을 평가하고, 자원봉사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 진천군 노인자원봉사단은 새롬이집수리단을 비롯해 노인대학 졸업생들로 구성된 18기, 19기, 20기 봉사단, 읍·면 분회를 중심으로 구성된 봉사단과 공연 봉사단 등 11개 봉사단에 220명이 활동했으며, 상생덕산 봉사단이 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날 수상한 우수봉사자는 △군수상=연태흠, 유옥란, 오인석 △군의회의장상=피정찬, 김상만  △대한노인회장상=최열규, 이용길 △군지회장상=이범호, 구정자, 신필숙, 김용회, 김동임씨 등이다.

박승구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노인, 사회적 역량이 높은 노인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높이고 어른다운 노인으로 자리매김할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며 “앞으로 건강 백세시대를 대비한 노인봉사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