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전 대덕구지회, 치매예방놀이문화대회 성료
대한노인회 대전 대덕구지회, 치매예방놀이문화대회 성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1.11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대덕구지회가 경로당임원 화합을 위한 치매예방놀이 문화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전 대덕구지회가 경로당임원 화합을 위한 치매예방놀이문화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대전 대덕구지회(지회장 김금자)는 12월 21일 경로당임원 화합을 위한 치매예방놀이문화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력충전 및 행복추구를 위해 열린 치매예방놀이문화대회에서는 노래자랑과 윷놀이대회를 열어 그동안 위축됐던 경로당회장들을 위한 화합과 위로의 장으로 마련됐다. 

대회 1부는 각 동별로 총 14명이 출전해 노래경연을 펼쳤고, 2부 행사는 120명을 7팀으로 나누어 윷놀이대회를 신나게 즐겼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 푸짐한 상금을 전달했다.

김금자 지회장은 “전통놀이이자 치매예방에도 좋은 윷놀이 등을 통해 그동안 움츠리고 있었던 회장님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어르신들을 위한 여가문화 활성화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대덕에서 태어나고 대덕에서 마무리할 대덕의 사람으로서, 어르신들을 항상 내 부모처럼 여기며 잘 모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