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및 활동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및 활동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1.18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수지구지회가 ‘2023년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및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용인시 수지구지회가 ‘2023년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및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인사발하는 이재규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지회장 이재규)는 1월 11일 수지구청 5층 대강당에서 지회장, 지회 임원,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320명이 참석한 가운데 1, 2부로 나누어 ‘2023년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및 활동교육’을 실시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재규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신 분들을 만나뵈니 반갑다”며 “어르신들께서 무위도식하고 계시면 모든 게 버려지는 것이다. 노인일자리 활동은 봉사한다는 생각으로 재미있게 임해달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무리하지 마시고 건강에 유의해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교육은 취업센터장과 노인일자리 담당자가 맡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제공한 안전교육 동영상 2편을 시청하고 활동에 대한 지침, 유의사항에 대해 교육했다. 

올해 수지구지회에서 수행하는 공익활동에는 316명의 어르신이 참여하며, 노노케어 73명, 경로복지도우미 113명, 등하교스쿨존사업 130명으로 총 3개 사업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