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구리시지회, 아이들과 과일청 만들어 독거노인에 나눔봉사
대한노인회 경기 구리시지회, 아이들과 과일청 만들어 독거노인에 나눔봉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2.07 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지회가 롯데그룹 지정기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공모사업 ‘우리동네 과일청 만들기’에 선정되어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구리시지회가 롯데그룹 지정기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공모사업인 ‘우리동네 과일청 만들기’에 선정되어 관내 아이들과 활동을 펼쳤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구리시지회(지회장 장수용)는 롯데그룹 지정기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공모사업인 ‘세상을 움직이는 13% 힘,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의 ‘우리동네 과일청 만들기’에 선정되어, 2022년 11월부터 3개월간 누림봉사단이 주축으로 활동했다.  

누림봉사단은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울한 독거노인 상담활동과 어르신 전용 청춘극장의 관람안내활동으로 2022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과일청 만들기 봉사는 구리시드림스타트와 연계해 관내 아이들과 함께 과일청을 만들어 1·3세대가 함께하는 뜻깊은 활동을 펼쳤다. 

과일청은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대추생강청을 위주로 레몬청, 유자청, 딸기청 등을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구리시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드리고 마음을 함께 위로해드렸다.

과일청을 받은 한 어르신은 “아무도 챙겨주지 않는 노인들에게 좋은 대추생강청을 주니, 고맙고 정말로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