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연천군지회, 2023년 1사 1경로당 합동 협약식
대한노인회 경기 연천군지회, 2023년 1사 1경로당 합동 협약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2.01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지회 1사 1경로당 협약식을 개최했다.
연천군지회 1사 1경로당 협약식을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연천군지회(지회장 정남훈)는 1월 26일 연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와이즈이앤지(대표 우현명)와 지회 및 경로당 26개소의 1사 1경로당 협약식, 연천 힐링음악동호회와 지회와의 협약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덕현 군수를 비롯해 심상금 군의장과 군의원 6명, 윤종영 도의원, ㈜와이즈이앤지 우현명 대표, 연천 힐링음악동호회 우수창 회장, 26개소 경로당 회장과 총무, 이장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내빈소개, 국민의례, 후원사 소개 영상 시청, 협약서 서명, 인사 말씀, 축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협약에서 ㈜와이즈이앤지는 관내 26개 경로당에 대한 후원을 약속했으며, 연천 힐링음악동호회는 지회 행사지원 등 재능기부를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활성화를 지원해 주기로 했다.

식생옹벽 및 야자매트 생산업체인 ㈜와이즈이앤지 우현명 대표는 고향인 연천군 어르신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자 2020년부터 3년째 경로당에 후원하고 있다.

우현명 대표는 인사말에서 “태어나고 자란 고향인 연천군에 들어와 기업을 운영하며 어르신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어르신들이 과거 힘든 시기를 겪어온 것을 잘 알기에, 이를 헛되이 하지 않게 열심히 기업을 운영하여 내년에는 더 많은 경로당을 후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덕현 군수는 축사에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선도하는 ㈜와이즈이앤지 우현명 대표와 연천 힐링음악동호회 우수창 회장께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새해에는 연천군이 더욱 힘차게 도약해, 행복한 연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남훈 지회장은 “전쟁, 유가 폭등 등으로 전 세계가 힘든 시기에 ㈜와이즈이앤지 대표님이 연천군 어르신을 위해 매년 도움을 줘 감사하다”며 “경로당의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재능기부를 약속한 연천 힐링음악동호회에도 감사하다. 노인이 행복한 세상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