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제26대 경기 의정부시지회장에 김형두 현 회장 재선
대한노인회 제26대 경기 의정부시지회장에 김형두 현 회장 재선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1.31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후보로 당선지회 안정화, 경로당 회장 수당 지급 등 성과

김형두 지회장 경로당 회원들 삶의 질 향상에 최선 다할 것

대한노인회 제26대 경기 의정부시지회장에 김형두 현 회장 재선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사진 중앙)이 김중식 선거관리위원장(오른쪽)으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배우자 김경희(사진 왼쪽)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제26대 경기 의정부시지회장에 김형두 현 회장이 재선됐다. 김형두 지회장 (사진 중앙)이 김중식 선거관리위원장(오른쪽)으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김동근 의정부 시장을 대신해 김 시장의 부인 김경희(사진 왼쪽)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는 1월 31일 제26대 지회장에 현 김형두 회장이 재선됐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지회는 현 지회장의 임기만료(3월 28일)에 따라 2월 7일 선거를 치르기로 하고, 이날까지 후보등록을 받은 결과, 김형두 후보가 단독 등록함으로써 당선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대한노인회 각급회장 선출 및 선거관리규정 제38조에 따른 것이다.

김형두 지회장은 당선이 확정된 직후 “지난 4년간 경로당 활성화와 어르신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였으나 돌이켜보면 부족하고 아쉬운 점도 있다”며 “이렇게 다시 지회장직을 맡게 되었으니 초심을 잃지 않고 지회의 위상 강화와 노인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지회장은 지난 4년간 의정부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먼저 취임과 동시에 선거무효소송 등으로 안정되지 않은 지회를 빠른 시일 내 정상화시켰다. 또한 의정부시 및 민간단체와 적극 협조하여 250개 경로당에 냉난방기 교체, 고급안마의자 보급, 대형전자시계 보급, 스마트환경 구축사업을 통한 컴퓨터 보급, 가스타이머쿡 설치 등을 추진했다.

1사 1경로당 업무협약으로 경로당 활성화를 도모하고, 의정부농협과 249개 경로당 간 업무협약으로 생필품 대금과  물품을 지원받아 회원들이 경로당에서 편안히 지내도록 도왔다.

이와 함께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에도 힘써 의정부시지회가 전국우수취업센터로 선정되는데 기여했다.

불우이웃돕기 및 장학사업 전개를 통해 지역의 지도자로서 어르신들의 위상을 높이고, 개인사비 1500만원를 바탕으로 약 3900만원을 확보해 96명의 초·중·고교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한 것도 큰 귀감이 되고 있다.

경로당 회장들을 지역봉사지도원으로 위촉해 월 5만원의 수당을 지급하는 것도 대표적인 업적 중의 하나다.

김형두 지회장은 이번 선거에 출마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경로당 식탁 교체 및 생필품 지원 확대 ▷1사 1경로당 협약식 확대 ▷병·의원 및 복지기관 등 업무협약 사업 확대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경로당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 ▷경로당 운영비 100% 인상  ▷불우이웃돕기 및 장학사업 확대 ▷사회봉사활동비 월 30만원 수준으로 인상 ▷지역봉사지도원 수당 증액 ▷경로당 안전지킴이 수당 지급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김 지회장은 “경로당 어르신과 경로당 회장 모시기를 가족처럼, 지회 운영은 내 집 살림처럼 정성을 다하겠다”면서 “저를 믿고 전 재산 4000만원을 기부해 주신 최동복(89세) 어르신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청소년 장학사업과 독거노인, 불우이웃돕기와 경로당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1946년생(77세)으로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료했으며, 의정부시 시정자문위원, 의정부제일시장 번영회장 5선, 의정부1동 주민자치위원장, 새마을운동 의정부시 직장협의회장 및 경기도 직장협의회장 직무대행, 의정부농협 감사 5선 등을 역임했다. 제일시장경로당 사무장 및 회장을 역임하며 대한노인회와 인연을 맺었으며, 의정부시지회장 직무대행 및 수석부지회장을 거쳐 지난 2019년 3월 제25대 의정부시지회장에 취임했다. 

현재 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 자문위원,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인사위원, 대한노인회 개혁위원, 대한노인회 법제심의위원을 맡고 있다. 국민훈장(석류장), 새마을포장(훈장),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의정부시 문화상등 다수의 상훈 경력이 있으며, 2020년에 행정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