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개그우먼 ‘김민경’과 ‘먹방’ 예능 론칭
롯데홈쇼핑, 개그우먼 ‘김민경’과 ‘먹방’ 예능 론칭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2.0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웹예능 ‘맛나면 먹으리’…‘올박스’와 식품 공동투자 협약
(왼쪽 네 번째부터) 올박스 이동은 부대표, 이창원 대표, 롯데홈쇼핑 이보현 콘텐츠부문장.
(왼쪽 네 번째부터) 올박스 이동은 부대표, 이창원 대표, 롯데홈쇼핑 이보현 콘텐츠부문장.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뷰티, 골프 예능에 이어 최근 ‘맛있는 녀석들’, ‘한도초과’ 등 먹방 예능에서 활약하며 ‘먹장군’으로 유명한 개그우먼 김민경과 함께 식품 예능을 강화한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이달 중 개그우먼 ‘김민경’이 출연하는 먹방 예능 콘텐츠 ‘맛나면 먹으리’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31일 식품 전문 업체 '올박스'와 콘텐츠 커머스 활성화 및 신규 개발 식품 공동 투자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간 롯데홈쇼핑은 유명 인플루언서와 연계해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예능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여 왔다. 

지난해 5월 셀럽들의 미용 꿀팁을 전수하는 뷰티 예능 ‘랜선뷰티’, 9월에는 예능인 하하, 개그맨 강재준, 정길환 프로골퍼가 출연한 골프 예능 ‘파하하’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콘텐츠 개발을 위해 지난달 31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양사는 ▲인기 셀럽을 활용한 예능 콘텐츠 공동 기획 ▲신규 개발 식품 공동 투자 ▲예능 소개 상품 TV홈쇼핑 입점 ▲롯데홈쇼핑 자체 IP와 연계한 푸드 콘텐츠 제작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해 가기로 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앞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면서 “TV, 모바일 등 롯데홈쇼핑 채널을 통한 커머스 연계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