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174호)
인물동정(174호)
  • 관리자
  • 승인 2009.06.20 10:46
  • 호수 1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참석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은 6월 18일 전라북도 익산시에서 열린 ‘제3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에 참석,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륜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노인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기요양 인프라…' 토론회
안필준 대한노인회장은 6월 17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노인장기요양보험 시행 1주년을 맞아 전혜숙 의원 주최로 열린 '장기요양 인프라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 축사를 통해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입법, 시행되고 1년이 지난 오늘 입소시설의 지역간 편차가 발생하고 있어 향후 바람직한 인프라 구축에 대해 심층적인 논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강지역본부 개소식 참석
조남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6월 19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동구에서 열리는 노인인력개발원 경강지역본부 개소식에 참석한다. 경강지역본부는 인천과 경기, 강원지역을 중심으로 민간부문 노인일자리 창출과 사업 관련 업무를 추진한다.

신노년문화운동과 노인자원봉사 특강
서경석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은 6월 18~19일 익산에서 열리는 제3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에서 2300여명의 전국노인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신노년문화운동과 노인자원봉사’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여성노인 중심 문화공연 펼쳐
신용자 한국씨니어연합 상임대표는 6월 13일 선유도 생태공원에서 여성노인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문화공연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공연은 60세 이상 여성노인들이 길놀이를 비롯해 모듬북 공연, 사물놀이, 부채춤,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율동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졌다.

노인장기요양 운영현황 세미나 참석
이규연 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장은 6월 30일 오후 서울여성프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운영현황' 세미나에 참석, 고령친화산업과 노인장기요양보험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과 개회사를 할 예정이다.

전국재가노인복지대회 참석
김지영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장은 6월 22~23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열리는 제 19회 전국재가노인복지대회와 전국재가노인복지대회 공로 포상자 시상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