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동반성장 간담회 및 우수협력사 시상식' 개최
오리온, '동반성장 간담회 및 우수협력사 시상식' 개최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2.2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경영실적 및 2023년 경영방침, 주요 전략 공유
오리온 ‘동반성장 간담회 및 우수협력회사 시상식’(사진=오리온)
오리온 ‘동반성장 간담회 및 우수협력회사 시상식’(사진=오리온)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오리온이 지난 27일 ‘동반성장 간담회 및 우수협력회사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49개 원부재료 협력회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오리온은 2022년 경영실적 및 2023년 경영방침과 주요 전략을 공유하고, 우수협력회사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는 등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협력회사의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판로 확대 ▲품질 개선 ▲에너지 절감 ▲교육∙훈련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소개하고 지속 확대해 갈 것을 약속했다.

우수협력사 시상식에서는 삼미산업이 선정되어 공로상을 수상했다. 삼미산업은 지난 1989년부터 34년간 오리온의 엄격한 품질기준에 부합하는 젤라틴 원료를 공급하여 제품 생산 안정화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등 국내외 젤리시장을 개척하는 데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오리온은 원부재료 및 설비 협력회사, 대리점을 대상으로 매년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개최됐다. 

오리온은 대리점과의 상생협력 또한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영업, CSR, 법무 등 3개 부서의 실무 담당자들로 구성된 ‘대리점 상생팀’을 운영하면서, 공정거래위원회가 권장하는 ‘식음료업종 표준 대리점 계약서’를 도입하고 ‘대리점 공정거래 지침’도 수립·준수하고 있다. 대리점 매출 증대를 위한 프로모션 활동 지원, 영업전략 수립·공유 외에 상조물품, 명절선물 등 복리후생 제도도 강화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우수한 협력회사들이 있었기에 지난해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윤리경영에 기반한 상생협력 활동을 지속하면서 오리온과 협력회사의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