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 부산시와 경로당활성화지원단 발대식갖고 어르신활동 지원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 부산시와 경로당활성화지원단 발대식갖고 어르신활동 지원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3.09 0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가 2023년 경로당활성화지원단 직무교육 겸 발대식을 개최했다.
부산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가 2023년 경로당활성화지원단 직무교육 겸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 가운데 문우택 연합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회장 문우택)는 3월 2일 부산노인회관 3층 교육장에서 문우택 연합회장을 비롯한 경로당활성화지원단 참여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로당활성화지원단 직무교육 과 발대식을 가졌다.

경로당활성화지원단 운영사업은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경로당 내 행정업무와 어르신 상담, 여가활동 등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2023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공모’에 지원해 선정된 사업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소지자 등 신중년의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며 부산시경로당광역지원센터에 위탁하여 사업을 수행한다. 

교육은 경로당 활성화지원단에 참여하는 25명을 대상으로 3월 2~3일 2일간 경로당 운영, 보조금 사용규정, 프로그램지원방법 등을 교육하고, 참여자들은 오는 3월 6일부터 10월까지 부산시 75개 경로당에 배치되어 ▲경로당 행정·회계업무 보조부터 ▲건강상담 ▲안전관리 ▲여가 프로그램 제공 등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편의를 지원해 경로당 운영의 체계화와 활성화를 도모하게 된다.

문우택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용기를 내어 경로당활성화지원단에 참여해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오늘 교육을 통하여 경로당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해 지원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안경은 부산시 사회복지국장은 “경로당활성화지원단은 신중년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면서 어르신들의 생활과 돌봄도 지원하는 만큼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다”며 “어르신들의 지역공동체인 경로당이 더욱 활기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