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홍성·광천노인대학 입학식 성료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홍성·광천노인대학 입학식 성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3.14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지회가 2023년 홍성노인대학과 광천노인대학 입학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홍성군지회가 2023년 홍성노인대학과 광천노인대학 입학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3월 7일 홍성노인대학 입학식과 9일 광천노인대학 입학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양일간 이용록 홍성군수, 홍문표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선균 군의회 의장, 이종화·이상근 도의원과 지회 임원 등 많은 기관단체장들이 함께 한 가운데 홍성노인대학 입학생 114명과 광천노인대학 입학생 111명의 입학식이 각각 진행됐다.

조화원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학문은 요람에서 무덤까지 쉼 없이 이루어진다”며 “노인대학은 노인들의 마지막 배움의 터전으로 배움을 통한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노인들의 배움의 터전을 잘 운영해 주는 조화원 지회장님을 비롯한 노인대학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노인들이 즐겁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행정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선균 의장은 “국가 발전의 역군이셨던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편히 쉬는 것 보다 조금이라도 배우려는 열정에 존경을 표한다”며 “어르신들이 편히 배울 수 있도록 지원에 아끼지 않겠다” 다짐했으며, 홍문표 의원은 “어르신들이 좀 더 편하게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청 설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한편, 지회 부설 홍북 지역 1개교가 추가 설립되어 오는 3월 29일 내포 어르신배움터가 100명의 입학생을 맞아 문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