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영주시지회, 2023년 정기총회서 예산안 의결
대한노인회 경북 영주시지회, 2023년 정기총회서 예산안 의결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3.19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지회가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영주시지회가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인사말하는 황기주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영주시지회(지회장 황기주)는 3월 14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송호준 부시장, 심재연 시의회 의장, 박성만·임병하 도의원, 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등 내빈과 영주시지회 황기주 지회장을 비롯해 자문위원, 임원, 19개 읍면동 분회장, 경로당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해 김선호 부회장의 노인강령 낭독으로 시작됐다.

송호준 부시장은 축사에서 “영주에 지역경제를 살려 영주 인구를 늘리며 어르신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행복한 영주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재연 의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매우 어려운 시간을 보내왔으니 경로당 활성화로 건강하고 보람된 시간을 보내시라”고 격려했으며, 박성만·임병하 도의원은 “노인회가 중심이 되어 지역발전에 주축이 되고 선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본 회의에서는 성원보고에 이어 2022년 결산보고 및 2023년 예산안을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 감사 선출 등 다른 안건도 원안대로 심의 의결했다.

기타사항 경로당 운영비에 대한 질의가 있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경로당 운영비 및 냉·난방비에 대한 설명을 김영기 사무국장이 진행했으며, 이명화 경로부장이 보조금 집행에 대해 설명했다. 

황기주 지회장은 “몇 년 동안 코로나19로 서면 총회를 개최하여 오다가 3년 만에 한 자리에 함께 모실 수 있어 기쁘다. 노인복지 향상과 경로당 운영에 많은 역할을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