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홍성의료원과 함께하는 ‘기초건강체크 및 건강교육’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홍성의료원과 함께하는 ‘기초건강체크 및 건강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3.21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지회가  홍성의료원 공공의료본부와 연계해 치매 및 만성질환 예방 등을 진행 중이다.
홍성군지회가 홍성의료원 공공의료본부와 연계해 치매 및 만성질환 예방 등을 진행 중이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3월 한달 동안 홍성의료원 공공의료본부와 연계해 경로당을 방문해 ‘기초건강체크 및 건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로당프로그램관리부에서 30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치매, 만성질환 ,심뇌혈관 질환의 예방 및 관리, 감염교육, 기초건강체크, 당뇨검사 등을 실시해 경로당 회원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홍성군지회와 홍성의료원은 2010년 1월부터 기관 간 연계를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에서 어르신 건강지킴이로서의 최선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지회는 이외에도 건강운동교실, 노래교실, 웰다잉 교육, 수지침, 이미용 봉사, 만들기, 테이핑 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로당에 보급하고 있다. 

조화원 지회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경로당 회원들을 화합하고, 경로당 회원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며, 경로당이 교육의 장소로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