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아동 보육시설 수제간식 나눔 봉사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아동 보육시설 수제간식 나눔 봉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3.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오류마을 찾아 환경정화 등 봉사활동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아동 보육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18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오류마을을 찾아 수제간식 나눔 및 환경정화 봉사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오류마을은 사회복지법인 삼농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보육시설로, 0-19세까지 보호가 필요한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약 50명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실제 해당 보육시설의 입소 대상은 보호자가 없거나 가정 내에서 보호하기 어려운 경우, 또한 담당 지자체에서 특별한 보호조치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등의 아동청소년들이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보육시설 방문에 앞서 신도림에 위치한 공유 주방을 찾아 마들렌, 블루베리머핀 등으로 구성된 수제간식 50인분을 제작했다. 완성된 간식은 봉사단원들이 직접 보육시설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이후 단원들은 보육시설 곳곳을 돌며 공간을 정돈하는 환경정화 봉사도 함께 실시했다.

봉사에 참여한 김은채 단원은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아픔을 겪는 우리 또래 또는 어린 아이들이 많다는 것을 알았다”라며 “우리의 작은 활동이 널리 퍼져 아동청소년들이 보다 행복할 수 있도록 사회적인 관심이 모아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bhc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bhc그룹은 해바라기 봉사단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온정을 나눌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