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천안시지회, 노인지도자 양성교육 분회별로 실시
대한노인회 충남 천안시지회, 노인지도자 양성교육 분회별로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3.27 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지회가 5월까지 노인지도자 양성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안시지회가 5월까지 지회별로 노인지도자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인사말하는 유홍준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천안시지회(지회장 유홍준)는 3월 21일 지회 3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노인지도자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를 시작으로 5월 19일까지 총19회에 걸쳐 31개 읍·면·동 분회 및 경로당 임원 780여명을 대상으로 분회별로 나누어 노인지도자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새롭게 단장한 지회의 모습을 경로당 임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지회 노인회관에서 실시하기로 했다.

유홍준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사업 및 다양하고 폭넓은 평생교육의 요람으로 거듭나도록 프로그램의 개발 및 문화교류 등을 접목하겠다”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도 스스로 변화하여 활기찬 100세 시대를 열어가는 주역이 되도록 하자”고 말했다. 

노인지도자 양성 교육은 날로 증가하는 노인 인구와 더불어 늘어나는 경로당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 혁신을 통해 경로당의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안락한 쉼터에서 여가를 즐기며 삶의 의욕을 되찾고 즐거운 노후 생활을 하도록 노인지도자들의 의식을 변화시키고, 회계 교육을 통해 투명한 경로당을 운영토록 지도하기 위한 교육으로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