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3년 노인지도자대학 개강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3년 노인지도자대학 개강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3.2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가 공주시지회를 시작으로 노인지도자대학을 개강했다. 인사말을 하는 전대규 연합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는 3월 22일 공주시지회를 시작으로 노인지도자대학을 개강했다. 

교육은 지회 부회장, 분회장, 분회사무장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수요일에 2개 지회씩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전대규 연합회장과 이병학 노인지도자대학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1교시 최영숙 대한웰다잉협회 회장의 ‘소통과 갈등해결을 위한 리더의 역할’, 2교시 정기룡 미래현장전략연구소 소장의 ‘100세 시대 변화와 관리’, 3교시 김덕진 충남경찰청교육센터 현장강사의 ‘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4교시 이명숙 공주시안전체험공원 대표의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및 응급 상황 대처 방법’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2023년 노인지도자대학에서는 고령화 시대와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지혜와 지식을 갖춘 ‘존경받는 노인상 구현과 행복한 노인의 삶‘을 기본 목표로 하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하며, 특히 노년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소통과 건강관리 교육을 강화해 교육 참여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대규 연합회장은 “노인지도자대학에 입학하여 동료들과 친목 도모는 물론이고 삶의 지혜를 배우고 익히며 행복한 노년생활을 누리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충남연합회가 공주시지회를 시작으로 노인지도자대학을 개강했다.
사진 앞줄 왼쪽에서 4번째 박공규 공주시지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