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참기름’, 소비자 판매 1위 기록
오뚜기 ‘참기름’, 소비자 판매 1위 기록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3.2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참기름 (사진=오뚜기)
오뚜기 참기름 (사진=오뚜기)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올해로 판매 40주년을 맞은 ‘오뚜기 참기름’이 줄곧 소비자 판매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오뚜기는 1983년 ‘고소한 참기름’이 출시 이래로 꾸준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오뚜기는 오뚜기 참기름이 2012년부터 12년 연속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돼 왔다고 설명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기준 ‘전통기름 제조사 점유율’은 오뚜기가 45%로 업계 1위를 차지했다.

오뚜기는 소비자가 언제든지 가까운 슈퍼에서 참기름을 구입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용량이 다양화된 참기름을 선보였다.

첫 출시 제품인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은 3단계 정선과정을 거쳐 이물질이 완전 제거된 우량의 참깨를 사용했고, 간접가열방식으로 일정한 온도에서 태우지 않고 알맞게 볶은 뒤 3차례 여과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오뚜기는 ‘고소한 참기름’에 이어, 2011년 ‘옛날 참기름’을 선보였다. 시장조사업체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오뚜기 ‘옛날 참기름’은 1990년부터 2020년까지 31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오뚜기 참기름이 줄곧 판매 1위를 지켜온 것은 건강한 고소함을 추구하며 좋은 원료 선별과 품질관리에 힘써온 것이 주효했다”며 "국내 대표 참기름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더욱 건강하고 고소한 맛을 갖춘 제품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