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 베타 서비스 탑재
LGU+,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 베타 서비스 탑재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3.2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우리가게패키지 앱을 통해 챗GPT와 대화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이 우리가게패키지 앱을 통해 챗GPT와 대화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LG유플러스가 소상공인 고객이 최신 AI기술 쉽게 접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인 ‘우리가게패키지’의 전용 앱에 미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인 ‘오픈AI’의 AI챗봇 서비스 ‘챗GPT’ 베타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28일 밝혔다.

생성형AI 기술이 적용된 초거대 언어모델 ‘챗GPT’는 현존하는 모델 중 인간의 자연어와 가장 가깝게 대답해주는 언어모델로 꼽힌다. 오픈AI는 이달 초 외부 서비스에 챗GPT 3.5 버전을 결합할 수 있도록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공개했다.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최신 AI기술을 쉽게 접하고,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서 챗봇 기능인 ‘ChatGPT에게 물어보기’를 선보였다.

우리가게패키지를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챗GPT와 대화가 가능하다. 챗GPT 기능은 LG유플러스 소상공인 전용 상품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우리가게패키지 앱 설치 후 가입하면 앱 실행만으로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챗GPT 서비스는 우리가게패키지 앱 ‘MY메뉴’ → ‘앱 설정’ → ‘ChatGPT에게 물어보기’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관심받고 있는 최신 AI기술을 자사 서비스와 접목해 소상공인 고객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챗봇 본연의 기능에서 나아가 데이터를 지속 학습해 고객의 관심사와 니즈에 딱 맞는 맞춤형 응대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로 진화시켜 고객경험을 지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