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홍북노인대학 개교식 성황리 개최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홍북노인대학 개교식 성황리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4.05 0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지회가 홍북노인대학 개교식을 성황리에 가졌다.
홍성군지회가 홍북노인대학 개교식을 성황리에 가졌다. 인사말하는 조화원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3월 29일 홍북노인대학 개교식과 입학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개교식에는 이용록 홍성군수, 이선균 군의회 의장, 군의원 등 내빈과 홍성군지회 조화원 지회장을 비롯해 임원, 임환수 홍북읍분회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윤 회장 등 많은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홍북노인대학 개교와 104명 학생의 입학을 축하했다. 

특히 홍성군지회 한금숙 고고장구교실 운영팀이 개교식 식전 행사로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날 조화원 지회장은 격려사에서 “그동안 홍북 내포지역 노인들의 염원이던 노인대학 개설이 오늘에서야 이루어졌다”며 “이제는 홍북 노인대학 운영으로 노인들의 권익신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다.

이승원 노인대학장은 “홍북 지역뿐 아니라 인근에서 배우고자 하는 노인들은 언제든지 학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노년의 알찬 배움을 위하여 사회, 경제, 국방,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고, 노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레크레이션 강사도 초빙하여 알찬 홍북 노인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늦게나마 홍북 노인대학을 운영 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며 “노인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최선의 뒷받침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