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 경헌예술봉사단과 함께하는 경로당 문화공연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 경헌예술봉사단과 함께하는 경로당 문화공연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4.0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연합회가 ‘경헌예술봉사단과 함께하는 경로당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부산연합회가 ‘경헌예술봉사단과 함께하는 경로당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회장 문우택)는 3월 31일 서구 아미동에 위치한 아미문화학습관에서 송이경로당(회장 안말란) 어르신 30여명을 모시고 ‘경헌예술봉사단과 함께하는 경로당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행사는 (사)경헌시니어센터 경헌예술봉사단(이사장 김흥숙)에서 안규성 단장을 비롯하여 20여명의 단원들이 대중가요, 한국무용, 하모니카 연주, 색소폰 연주, 경기민요 순으로 2시간 동안 공연을 진행하면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부산경로당광역지원센터와 경헌예술봉사단이 2017년에 업무협약을 맺고, 매월 1회 이상 문화적으로 소외된 경로당을 찾아다니면서 문화공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3년 동안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공연이 어려워지면서 문화공연 5편을 영상으로 제작해 경로당에 보급하는 등 재능기부 활동을 해오기도 했다.

이날은 3년 만에 대면공연활동을 재개한 것으로 올해는 10월까지 매월 1회씩 7개 경로당을 방문해 공연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김철용 부산 서구지회장은 “아미동 산복도로에 위치하여 교통도 불편한 송이경로당에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와 공연을 해주신 경헌예술봉사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공연을 준비한 김흥숙 이사장은 “오랜만의 대면공연으로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것을 보니 감회가 새롭고 보람된다”며 “앞으로 더 좋은 공연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을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안말란 경로당회장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공연으로 회원들과 함께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겼다”면서 봉사단과 센터에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