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성 난청, 보청기 착용 골든타임 놓치지 마세요”
“노인성 난청, 보청기 착용 골든타임 놓치지 마세요”
  • 배지영 기자
  • 승인 2023.04.10 10:43
  • 호수 8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기 놓치면, 나중에 보청기 사용해도 도움받기 어려워져

히어닷컴, 구매 전 한달 간 보청기 무료체험 제공

신제품 ‘호라이즌 AX’는 칩이 2개… 말소리 또렷

다가오는 2025년에는 우리나라의 만 65세 이상 고령 인구가 20.3%에 달해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노인성 난청’이 늘어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성 난청 환자 비율은 2020년 16.4%로 증가했고 2025년에는 24.1%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노인성 난청은 청각 기관의 노화로 인해 대화할 때 말소리를 잘 알아듣기 힘들어 자꾸 되묻거나 청력이 떨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서 그러려니…’ 하고 방치할 경우 인지기능 저하, 우울증, 치매 등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특히 청력은 퇴화하기 시작하면 치료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보청기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시기를 놓치면 이후에 이를 사용해도 도움을 받기 힘들어 보청기 착용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청력 저하를 겪고 있지만 보청기 착용이 망설여진다면 보청기 한 달 무료체험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2012년 독일에서 창립된 글로벌 청력케어그룹 ‘히어닷컴’은 보청기에 대한 편견을 깨트리기 위해 2015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보청기 구매 전 무료체험 시스템을 도입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청력 정밀검사를 바탕으로 고객 청력상태에 맞는 보청기를 추천하고, 체험 중 여러 번의 소리조절 및 1:1 적응관리를 통해 사용자가 한 달간 보청기를 충분히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무료 체험 시스템을 지원한다.

히어닷컴이 무료 체험으로 제공하는 2023년형 신제품 ‘호라이즌 AX’는 하나의 보청기에 두 개의 칩이 탑재되어 건강한 청력처럼 말소리는 또렷하게, 주변음은 자연스럽게 들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조절 가능한 앱을 통해 자연스럽고 선명한 대화를 위한 ‘말소리 집중 모드’, 야외활동 시 보다 풍부한 자연의 소리를 즐길 수 있는 ‘360도 서라운드 청취’ 및 네 가지 ‘나만의 모드’를 제공해 다양한 환경 및 라이프 스타일별 맞춤소리 설정을 지원한다.

호라이즌 AX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사용자 모두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해 이어폰을 따로 사용하지 않고도 보청기를 통해 유튜브 시청, 음악 청취, 핸즈프리 통화 등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충전이 가능한 충전형 보청기와 배터리 하나로 최대 93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형 타입을 모두 지원한다.

히어닷컴의 보청기 한 달 무료체험과 호라이즌 AX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히어닷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