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자영업자 위기극복 총 300억 규모 보증서 대출 지원
KB국민은행, 자영업자 위기극복 총 300억 규모 보증서 대출 지원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4.1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KB소호컨설팅과 연계 금융지원 협약 체결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KB국민은행이 자영업자의 위기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KB소호컨설팅 연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20억원을 특별출연해 KB소호컨설팅센터로부터 컨설팅을 받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총 300억원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국 13개 KB소호컨설팅센터에서 소호컨설팅을 제공받은 자영업자 중 추천서를 발급받은 개인기업이다.

이번 금융지원 업무협약으로 지역신용보증재단은 최대 1억원까지 보증 심사를 통해 산정된 보증 한도를 150%까지 우대하며 보증료율도 연 0.5% 이하로 우대 적용한다.

KB국민은행은 지역신용보증재단이 우대 발급한 보증서를 담보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자금 대출과 일반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일반자금을 지원하는 경우 고객 실적에 따라 최대 2.2%p의 우대금리를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KB소호컨설팅은 KB국민은행이 지난 2016년 9월 시작한 자영업자의 사업경쟁력 강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은행권 최초로 전국 단위의 KB소호컨설팅센터를 통해 자영업자에게 경영 및 금융지원 노하우를 무료로 제공한다. 전국 13개 센터를 운영 중이며 △입지/상권 분석 △경영(마케팅, 홍보, SNS 등) △자금조달 △창업 일반 △세무·지식재산권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을 제공하며 지금까지 2만6000여 건의 사업경쟁력 강화 컨설팅을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