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남 의령군지회, 제21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대한노인회 경남 의령군지회, 제21기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4.19 0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지회가 제21기 의령군노인대학 입학식을 거행했다.
의령군지회가 제21기 의령군노인대학 입학식을 거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남 의령군지회(지회장 장혁두)는 부설 의령군노인대학(학장 하만용) 제21기 입학식을 4월 14일 의령노인복지관 3층에서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오태완 군수를 비롯한 기관 단체장과 60여명의 신입생이 참석했다.

장혁두 지회장은 환영사에서 “올 노인대학은 역대 최다 신입생에다 연령도 많이 젊어져, 70세 이하 젊은 노인이 전체의 3분의 1이 넘는다”며 “올 한해 노인대학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새로운 정보를 접하고, 즐기면서 행복한 대학생활을 하시기 바란다”고 인사했다. 

오태완 군수는 축사에서 “지금은 평생학습의 시대이고, 배우고 새로운 것을 익히는데 나이가 많고 적음이 있을 수 없다”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 기쁨은 그만큼 클 것”이라며 따뜻한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올해 노인대학 신입생은 지난해 55명에서 대폭 늘어난 72명으로, 이날 류성하(낙서면), 이정순(의령읍)씨가 각각 남녀학생 대표로 뽑혔다. 

입학식에 이어 올해 72세로 박사학위를 받은 대의면의 김정수 씨가 '노년에 배우는 즐거움'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노인대학은 총 24주 학사일정으로, 매주 1회 금요일 오전 10시 부터 11시50분까지 강의를 진행하며, 노인건강과 안전, 교양과 역사, 춤과 노래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