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취업지원센터 권역별 멘토링 문경서 실시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취업지원센터 권역별 멘토링 문경서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5.16 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연합회 취업지원센터가 권역별 멘토링을 실시했다.
경북연합회 취업지원센터가 권역별 멘토링을 실시했다. 사진 오른쪽 4번째 고정환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는 5월 8일 문경시지회에서 상주·문경·김천·예천·고령지역의 취업센터장들과 광역취업지원센터 직원이 모여 권역별 멘토링을 실시했다.

권역별 멘토링은 경북 지역 권역별로 센터장들끼리 만나 업무 정보와 현장의 다양한 취업목소리를 공유하며 서로 화합해 취업목표를 달성하기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멘토링을 맡은 경북연합회 김재호 광역센터장은 “신입이었을 때 멘토링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데 아직까지 잊혀지지 않는다. 그때 멘토가 이끌어준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멘토링을 시작했다. 

이어 취업유형과 업체 발굴 발굴에 관한 정보 공유, 주요 취업직종 및 취업수 분석, 홍보 내용 분석, 사업체 발굴 및 관리 현황분석, 전산시스템 및 국가보조금 관리에 관한 현황분석 등 다양한 내용으로 멘토링이 진행됐다. 

멘티 센터장들은 평소 업무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에 관해 멘토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고 토론하며, 일에 대한 노하우를 배우고 일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평소에 궁금했던 것을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의견을 나누니 자신감이 생긴다”며 “자주 이런 자리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