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지회, 경로당 서류 실태·지도 점검 실시
대구 달서구지회, 경로당 서류 실태·지도 점검 실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07.24 13:33
  • 호수 1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서구지회, 경로당 서류 실태·지도 점검 실시
대구 달서구지회(지회장 변인섭)는 6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관내 233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운영 장부와 일반서류 실태 조사 및 지도 점검을 실시한다.
25개소 경로당 실태 점검을 실시 한 결과 미흡한 경로당에 대해서는 회원 확보와 매달 회의 개최 후 자금 공개로 투명성 확보, 1개의 통장 사용 등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대구 서구지회, 경로 효 잔치 개최
대구 서구지회(지회장 문주찬)는 7월 14일 초복을 맞아 비산동 퓨전요리식당에서 달구벌자원봉사단(단장 안천웅)과 공동주최로 경로 효 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잔치에는 평리동 관내 경로당인 들마을경로당(회장 조현제), 평산경로당(회장 이판순), 복지경로당(회장 신동해) 회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 달성군지회, 유가면 용봉2리 경로당 준공식
대구 달성군지회(지회장 이수환) 유가면 용봉2리 경로당 준공식이 7월 13일 이종진 달성군수, 서정우 달성군의회의원 등 기관단체장과 경로당회장,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수환 지회장은 축사를 통해 군비 등 9000만원을 들여 85㎡규모의 아담하고 깨끗한 경로당을 지을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이종진 군수와 군의원께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대한노인회 지원에 관한 법률안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구 수성구지회, 환경정화활동 벌여
대구 수성구지회(지회장 이종석)는 7월 16일 지회 강당에서 노인지역봉사지도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하고, 범어공원 및 수성구민운동장 주변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대구 중구지회, 대장암 관련 강좌 참석
대구 중구지회(지회장 김두진) 회원 150여명은 7월 7일 중구 덕영치과병원 7층 강당에서 ‘대장암의 진단과 최신 치료’에 대한 강좌를 들었다. 최규석 박사 등이 강사로 나선 이날 강좌는 중구보건소와 대구, 경북지역 암 센터가 연계해 개최한 것으로 어르신들의 식생활 서구화에 따른 대장암 발생이 증가추세와 그 예방과 진단, 치료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