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ESG성과’ 세 번째 보고서 발간
신한카드, ‘ESG성과’ 세 번째 보고서 발간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5.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신한카드가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세 번째 보고서를 발간했다. 신한카드는 고객, 지역 사회, 투자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ESG 관련 소통 강화를 위한 ‘2022 ESG성과 보고서’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 데이터거버넌스 체계 수립, 친환경 디지털 고도화, 고객중심 AI 윤리 등 ‘데이터 책임’ ▲ 디지털 및 AI 전환, 혁신금융서비스 등 ‘디지털 혁신’ ▲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 상품 및 서비스 등 고객중심의 경영뿐만 아니라 사회, 지배구조와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보고서는 특히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검증 기준인 ‘AA1000’(AccountAbility 1000)과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는 물론, ‘SASB’(미국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의 기준 등 ESG 관련 최신 글로벌 스탠다드를 참고했다.

신한카드 2022 ESG 성과보고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내 회사소개-지속가능금융-ESG 성과보고서에서 열람 가능하며 영문 버전도 조만간 게시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해관계자들과 ESG 관련 소통 강화를 위해 2021년 업계 최초로 ESG 성과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세 번째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 방향인 친환경, 상생, 신뢰를 토대로 앞으로도 다양한 ESG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