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경제=김인하 기자] 동양생명이 고객 만족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50여개 산업∙330여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한 뒤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우수콜센터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2022년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진행한 총 100회의 미스터리 쇼핑 평가에서 동양생명 콜센터는 ▲상담태도 ▲맞이인사 ▲업무처리 ▲서비스 수신여건 ▲종료태도 부분 등 전 부문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동양생명은 콜센터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상담원들을 대상으로 기초 의학 지식 교육, 보험금 청구 및 접수 관련 사례별 교육 등 역량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위해 최일선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며,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준 직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보험사로 고객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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