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9988행복지키미에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9988행복지키미에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5.31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지회 제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파트너 교육을 시행했다.
제천시지회 제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파트너 교육을 시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지회장 최동수)는 5월 23, 25일 양일간 제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파트너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백운면 복지센터와 덕산면 행정복지센터 등 면 지역 9988행복지키미 참여자 112명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은 치매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치매예방 체조를 함께 배웠으며, 일상생활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따뜻하게 배려하는 치매파트너 역할을 교육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백운면 백양기 어르신은 “나도 도움이 되고, 가족, 수혜자까지 돌보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함께 치매예방체조를 하다 보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교육을 들었다”라고 교육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9988행복지키미는 활동 참여자가 취약계층의 이웃 수혜자에게 돌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교육을 듣고 난 후, 치매파트너가 되기 위한 신청서를 작성하고, 일상 생활에서 치매파트너로서 실천을 다짐하였다. 

치매파트너 활동은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주변에 치매환자와 가족이 있다면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교육에서 배운 정보 주변에 알리기 등이 있다. 

최동수 지회장은 “이번 교육은 면 지역에서 실시되어 찾아가는 치매교육으로, 취약어르신을 돌보는 9988행복지키미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며 “취약계층의 이웃 수혜자분들의 따뜻한 동반자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