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천안시지회, 분회장 대상 힐링 원예 프로그램 진행
대한노인회 충남 천안시지회, 분회장 대상 힐링 원예 프로그램 진행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6.06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지회가 관내 분회장을 대상으로 힐링 원예 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천안시지회가 관내 분회장을 대상으로 힐링 원예 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천안시지회(지회장 유홍준)는 5월 30일 '천안원도심 상권활성화를 위한 은빛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관내 분회장 대상의 힐링 원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안원도심 상권 내에 소재한 대한노인회 및 경로당을 방문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상권내 방문을 통한 상권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힐링 원예 교실은 충남경제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에코힐링팜교육연구원(대표 김은숙)에 위탁해 진행한 것으로, 어르신들은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참여했다.

예쁜 호접란을 직접 심고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자존감을 높이고, 생명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유홍준 지회장은 “우리 지회 건물에서 회원들과 함께 예쁜 꽃을 심으며 담소를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준 충남경제진흥원과 에코힐링팜에 감사드린다”며 “다음에도 또 한번 진행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원용득 직산읍분회장은 “꽃과 함께하니 너무 행복하다”며 “늘 아름다운 꽃처럼 향기내며 멋지게 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