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청년 인재양성 프로그램 ‘서버 캠퍼스’ 성료
컴투스, 청년 인재양성 프로그램 ‘서버 캠퍼스’ 성료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6.0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버컴퍼스 1기 (사진=컴투스)
서버컴퍼스 1기 (사진=컴투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컴투스 전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컴투스 서버 캠퍼스’ 1기가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 속 성료됐다. 컴투스는 참가 희망자들의 관심 속에 약 18: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컴투스 서버 캠퍼스’ 1기가 참가자 전원 수료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버 캠퍼스’가 게임 개발자 커리어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무상으로 서버 개발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청년 구직자 지원이라는 사회공헌적 의미와 함께 전문 인재를 양성해 채용하는 인력 확보의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 4월 중순부터 약 5주간 진행된 1기 프로그램은 ‘게임서버 개발에 필요한 필수 기술 학습’이라는 목표 하에 ‘게임서버 개발의 기초’, ‘게임서버 구현’, ‘게임서버 서비스 및 운영의 기초’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컴투스는 프로그램 수료자 모두에게 각각 장학금 100만 원씩을 지급했다. 또한, 우수 수료자에게는 추후 컴투스의 게임 서버 개발자 인력 충원시에 우선 채용 기회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서버 캠퍼스’ 1기의 한 참여자는 “막연하게 서버 개발을 희망했는데, 구체적인 전문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는 후기를 남겼다.

한편 컴투스는 ‘서버 캠퍼스’ 외에도 최근 5기 모집을 진행한 ‘QA 캠퍼스’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청년 인재들에게 진로탐색 및 취업성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